운세론

乙목운에 겁재와 편재가 천간육합을 하는 경우의 통변에 대하여 - 7

기림역학 2016. 6. 3. 01:00

 

 


 

■乙목운에 겁재와 편재가 천간육합을 하는 경우의 통변에 대하여 - 7

   겁재와 편재의 천간육합(음간) - “○辛庚○”의 命에 乙未년의 세운통변


火기관성이 있어 庚금겁재가 겁재의 역작용을 못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재산증식 즉,     부친이 집을 사주거나 재산상속을 해주거나 지위상승, 세력이나 공간의 확장을 할 수 있는 운이다. 신약재다(身弱財多)의 명(命)에 겁재가 좋은 작용을 하더라도 댓가를 치뤄야 하니 타인이나 동업자를 이용하나 일간이 독식하게 되면 모두 빼앗기게 된다.


편재가 칠살을 생하면 庚금겁재가 막아준다. 관재수나 몸으로 때울 일을 예정에 없이    발생하니 생각지 않는 겁재가 한 번에 막아주니 극적으로 살아나는 운이 되고난 다중의 지원을 받아 어려운 일을 극복하는 일이 생긴다.


부정적인 역작용은 겁재가 통제가 안 되면 뜬금없는 겁재의 제안에 사기를 당한다. 겁재가 있으면 남의 돈을 거저 먹으려는 생각, 투기성, 한탕주의, 도박의 기질이 있으며 쓸데없는 의리를 찾는다. 겁재가 나쁘며 타인의 말을 들으면 안 되며 지지 않으려는 오기도 강하다. 겁재가 합이 없으면 단호하나 합이 되면 끝까지 가는 오기가 강하다. 한 번에 해치우는  승부욕, 오기, 허풍 때문에 망하게 되니 조심을 해야 한다. 

 

겁재는 구밀복검(口蜜腹劍)과 많이 닮았다. 주위에 이용하려는 배신자가 있고 동업, 투자, 투기로 인한 손재가 많다. 보증을 해 주고 물어주거나 형제의 문제로 금전이 나가며      선후배, 친지, 가까운 사람 때문에 도박, 주색잡기, 여자에 빠지고 손재가 생긴다. 합법적인 문제라도 갑자기 손재수가 발생하니 갑작스러운 수술, 교통사고, 제품의 하자 등으로     크레임(Clame), 반품, 유통과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배달사고가 생긴다. 편재는 역마,    공간, 통신수단이니 통신장애, 연락두절, 무역 크레임(Clame) 등이 생긴다.


남녀 애정관계, 배우자에게 문제가 생기게 된다. “辛乙충”을 하려는데 庚금겁재가 육합을 하니 현실(편재)에 대한 불만이 쌓인다. 여자는 동서 때문에 시모와 갈등이 생기고 남자는 부친과 갈등이 생긴다. 수술수가 있으니 건강을 조심해야 하는 운이다. 편성운에는 예정에 없던 일을 하면 흉한 역작용이 많게 된다. 신왕한 명(命)에 재성이 들어오면 겁재들이    움직인다. 일이 잘 되게 되면 겁재의 몫을 챙겨 주어야 하니 헌금, 적선 등 미리 좋은 곳에 사용을 하던가 여행, 새차구입 등도 좋다.


생각하지 못한 친구의 도움(?)으로 갑자기 좋아질 수도 있으니 라이벌(Rival)인 겁재의   사고로 내가 승진하는 경우도 있다. 겁재는 희생, 의리가 있으니 남을 도와주다가 손재로 가는 경우도 많다. 천간에 겁재를 제화하는 관성이 있으면 나쁜 일이 발생하나 약하게 일어난다. 


관성이 튼튼하고 겁재가 힘이 없으면 합법적, 긍정적의 순작용을 한다. 갑작스러운 공간 확보, 재산증식, 계를 탐, 생각지 않던 수입, 수익, 유산이 있게 된다. 겁재는 승부욕,       강제적, 겁탈, 빼앗길, 빼앗을, 겁나는 재물을 의미한다. 이러한 겁재가 편재와 합을 하니 아버지, 남녀 이성의 도움으로 승진, 세력확장을 하게 되는 운이다.


겁재가 좋은 순작용을 하면 재다신약(財多身弱)일 확률이 높다. 명(命)에 겁재가 있다함은 언젠가는 겁재 짓을 하고 아니면 댓가를 나누어 주어야 한다. 동업자를 활용을 해야 한다. 신약재다(身弱財多)나 칠살이면 편재는 재생살(財生殺)을 하는데 이를 겁재가 막아준다. 관성이 없는 겁재는 도덕, 상식에 벗어난 짓을 하여 문제를 일으킨다.


겁재는 승부욕이라 손재살이 된다. 신약재다(身弱財多)의 명(命)에서 통제하려는 편재는 과욕을 부리니 관성이 없으면 이것이 화근이 되어 부정적인 역작용을 하게 되니 오기,    욱기, 고집, 경쟁의식으로 움직이면 안 될 것이다.


辛금일간이 乙목편재를 보면 단 번에 쳐버리려고 하는데 하면 안 된다. 천간의 겁재는   갑자기 배짱이 커지고 움직이면 손재수니 타인의 말을 듣지 말고 단 번에 승부를 보려고하면 안 된다. 도박, 유흥도 그렇고 겁재에게 돈을 빌려주면 안 된다. 겁재가 일을 벌려   일간이 돈으로 해결해야 되는 일도 생기며 젊은 사람은 친구와 어울려 도박, 유흥으로   손재수가 생긴다. 갑작스러운 수술 등으로 돈이 나가기도 하며 거래처, 제품에 하자,      짝퉁으로 손재가 발생한다. 편재는 현실의 불만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