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법

일진법(日辰法) 중에 병부살(病符殺)에 대하여

기림역학 2016. 10. 21. 01:00

 

 



■일진법(日辰法) 중에 병부살(病符殺)에 대하여


문점일, 일진(日辰)의 하루 전 날을 의미하는 병부살(病符殺)은 어제의 의미이고 대운을 포함한 원명에 병부살이 있으면 각 지지가 의미하는 일에 대하여 아주 어려운 시기를    보냈고, 발병(發病)을 하거나 시대나 경제적으로 뒤떨어 졌으며 지나간 세월의 그 고난을더욱 혐오하는 일간이라는 의미가 된다.


일간, 먼 과거, 조상, DNA, 토지 등을 의미하는 연지(年支)가 병부살(病符殺)이 되면     사회적인 경쟁에서 밀려나면서, 고생을 많이 한 어제의 일간이다. 토지와 관련된 일에도    고생를 많이 했으니 보기도 싫고 당장 매도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다.


격국(格局), 집, 주거지, 직장 등을 의미하는 월지(月支)가 병부살(病符殺)이 되면 주거지,집 등에 관련된 일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였고 매도를 하거나 떠나고 싶은 생각이 강하며 직장도 당장 사직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한 일간인 것이다.


개인궁, 배우자궁을 의미하는 일지(日支)가 병부살(病符殺)이 되면 배우자와 헤어지고   싶은 생각이 많은 일간이 된다. 결혼, 재혼을 할 생각을 없고 일반적으로 과부, 홀아비가 많으며 지나간 시간에 불행했었다고 생각하는 일간이다.


미래, 개인적인 사업, 장사 등을 의미하는 시지(時支)가 병부살(病符殺)이 되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장사나 사업을 당장 그만두고 싶으니 미래에 대한 생각이나 사업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