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친론

비겁(比劫)이 부부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기림역학 2015. 12. 27. 17:40

 

 



■비겁(比劫)이 부부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원명(原命)에 비겁(比劫)이 왕하면 독신주의자, 주체성, 유아독존(唯我獨尊), 일방적인    일간이고 문점자나 친구라면 자존심을 세워주어야 대화가 부드럽게 된다. 실질적으로    행동하고 격의없는 우두머리의 기질이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원명(原命)이 신약하여    비겁(比劫)을 용신으로 사용하면 항상 주변인, 조직, 친구 등의 도움이 필요하고 이성도 금전적인 목적으로 사귀고 결혼을 하니 제비나 꽃뱀의 형상이 된다. 곤명(坤命)이라면   유부남의 등도 칠 수 있고 졸렬하니 조심을 해아 할 일이다.

원명에 비겁(比劫)이 왕하여 식상(食傷)을 용신으로 사용하면 타인, 이웃을 도와주고     희생정신, 베풀고, 자비심, 덕이 많은 일간이 된다. “인성이 있고 비겁(比劫)이 왕한데    식상(食傷)과 官星이 없으면” 유아독존(唯我獨尊)이고 굽히지 않는 기질이 강하며        고상한 척은 혼자 다한다. 이러한 사람은 이성교재가 힘들고 어쩌다가 사귀게 되어도     삼각관계가 된다. 배우자로는 흉하고 남편에게 내조를 하지 않는다. 비겁의 역작용을      제화하는 관성(官星)이 가장 필요하고 관성이 있으면 고상하고 화끈한 일간이 된다.

군겁쟁재(群比爭財)는 비겁이 왕한데 官星과 食傷이 없는 경우에 역작용이 나오는        현상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비겁인 친구 때문에 흉사가 생기게 되니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며 금전을 탕진하고 몸, 건강을 망치고 단체에 휩쓸려 다니면서 처나 남편에게        잘못하는 경우도 해당되며 배우자로써는 아주 나쁘다. 그러나 돈이 많거나 친정이 잘    살면 버티겠지만 돈이 없으면 부부갈등을 물론이고 정신적인 문제 즉, 자패증(自閉症)    등이 생길 수도 있다. 관성이 있어 군겁들을 제화한다면 고상하고 품위가 있으며 할       때는 화끈하게 하는 일간이 되는 것이다.

원명(原命)에 비겁(比劫)이 왕한데 또 비겁(比劫)운이 오면 자기주장, 고집, 치우친         가치관 때문에 의처증, 의부증이 생겨 부부불화가 있게 되는 운이다. 이성이 생길 수도    있고 아니면 과시나 과소비, 무절제한 쇼핑(Shopping) 등으로 손재수가 생기나 재성인   일을 만들어서 하면 해소가 되니 이것이 개운법이 된다. 비겁운은 괜한 경쟁의식이        발생하는 운이 되며 비겁은 보통 관성, 재성과 합을 하게 되는데 합을 하지 않더라도      문제가 많이 발생하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운이 되는 것이다.

원명에 비겁(比劫)과 인성(印星)이 왕하면 살아오면서 주변에 경쟁자가 많고 정신적인    문제, 자패증 등의 발생하게 되며 남명(男命)은 아버지와의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비겁(比劫)이 왕하게 되면 헌 남자, 헌 여자와 인연이 일반적이다. 곤명(坤命)은 보통     남편을 무시하는데 남편과의 문제가 없으면 건강, 돈(도박) 문제 때문에 시달리거나       아니면 고부지간에 갈등이 있게 된다. 재성은 남편인 관성을 생하니 시어머니를 의미한다.

비겁(比劫)이 왕한 곤명(坤命)은 공방살(空房殺)이니 남편을 하시하거나 무시해서 인연이 약하게 되니 개운법으로는 남편이 출장이 잦거나 현장소장 등으로 떨어져 살면 해로도    가능하게 된다. 비겁은 남편인 관성의 재성이니 남편이 좋아하는 것이다.

접목대운인 辰戌丑未의 운의 대변환기에는 그 사람의 가치관, 생각, 사는 모습이 많이     바뀌게 되는데 이는 큰 병, 교통사고, 부도 등의 일이 생기고 난 후에 바뀜을 알고 있어야 문점자에게 신통력이 있는 통변을 해 줄 수 있는 것이다. 가치관, 성격은 대운에서만       바뀌니 문점자가 “남편의 성격 때문에 이혼을 하고 싶은데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대운과 세운을 참고해서 통변을 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