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age Origin / Blog Captured
■일진법(日辰法) 중에 양인살(陽刃殺)에 대하여
일진법 중에 양인살(陽刃殺)은 문점일 당일 즉 강일진의 다음 날을 의미하니 아직 오지 않은 내일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능동적이고 진취적이며 희망이 있고 괴로움을 당하는 길(吉)과 흉(凶)의 음양론적인 의미가 있다.
연지(年支)가 양인살(陽刃殺)에 해당되면 의식주(衣食住)의 모습과 의식이 남보다 앞서가는 진취적인 일간이 되며 본인이 부동산을 구매하려고 하면 주위에서 반대를 하더라도, 금전이 부족하면 차용해서라도 반드시 구매를 하고야마는 운이 된다. 심성이 단순한 면도 있으며 남들이 칭찬을 해주고 인정을 해주면 좋아한다.
유행에 민감하고 일간의 능력이 부족하면 주위의 도움을 끌어들이는 능력이 있으며 진취적인 일간이 된다. 희망과 미래을 위해 능동적으로 처신하며 남들을 좌지우지 (左之右之)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처해진 환경이나 여건, 자금은 충분하지 않다. 만약 대지를 매도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기존의 융자가 부담되고 이미 일을 저질러서 힘이 드는 이유로 매도를 하는 것이다.
월지(月支)가 양인살(陽刃殺)이면 융자를 받아서 반드시 주택을 구매하는 일간이 되나 기존의 무리한 융자가 부담되어 주택을 매도하는 경우도 있으니 음양의 길휴을 잘 살펴야 할 것이다. 무직자는 취업을 할 의지가 있는 일간이고, 직장인은 직장에 본인을 괴롭히는상사가 있어 좋은 직장이나 아쉬운 마음으로 직장을 사직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월지는 본인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일지(日支)가 양인살(陽刃殺)이 되면 미혼자는 빨리, 반드시 결혼을 하려고 하며 기혼자는 배우자가 일간을 폭력을 사용하여 괴롭히니 이혼을 하려고 하는 일간이 되는 것이니 상대방의 입장을 잘 헤아려 통변에 임해아 할 것이다.
일지(時支)가 양인살(陽刃殺)이 되면 본인의 사업, 장사를 하는 일간은 사업을 개시하여 이미 일을 저질러 놓은 일간이며 사업이나 장사를 안 하는 일간은 남들이 말려도 반드시시작하는 일간이 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