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학

재성이 왕한 경우에 발생하는 사건사고

기림역학 2021. 7. 30. 17:25

재성(財星)이 왕한 경우에 발생하는 사건사고

 

재성이 왕한 경우에 대하여 살펴보면 정성(正星)도 편중, 혼잡되게 되면 작용력이 불순해지고 편성(偏星)을 닮아가며 해당 육신에 대한 가치관이 왜곡되니 육신에 관한 일이 변화가 생기면서 많이 변하게 된다. 제화의 유무, 상대육신의 유무, 통근력의 정도가 중요하게 되며 이에 관한 동향을 잘 살펴야 할 것이다.

 

통근력이 강한 천간의 혼잡은 현실적, 물질적, 환경적, 육체적인 의미가 그렇게 된다는 의미이다. 하나의 오행이 편중되면 상대적으로 약해지고 파극을 당하는 상대오행이 있게 마련이니 그 작용력을 유의해서 살펴야 한다.

 

왕한 재성(財星)은 욕심, 욕망, 탐욕, 집착 등을 향한 근본이 되며 일간이 감당하지 못하는 재성이 오게 되면 재생살(財生殺)의 역작용을 하게 되니 심각한 사건사고, 재앙 등이 생기게 되며 또한, 탐재괴인(貪財壞印)이 되면 벌리는 일마다 사고가 터지며 양심에 어긋나는 일을 저지르게게 된다.

 

재성은 현실재(財)의 의미이니 왕한 재성은 무리수를 두는 경우가 많고 윗사람, 공부, 전통, 받아들이는 인성(印星)을 차단하는 일이 생기며 지구력, 인내심, 집중력, 기억력, 통찰력, 안정감 등이 떨어지게 된다.

 

재생살(財生殺)의 흉한 역작용을 하게 되면 일에 치여 과로, 건강을 해치게 되며 뇌물, 이성, 청탁 등을 하게 되면 흉한 결과가 나온다. 특히 젊은 여자는 오랜 시간 남자에게 돈과 몸을 받쳐 헌신을 하였는데 후에 남자가 성공을 하게 되면 배신을 당하게 되니 각별한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

 

회사에서 중간 관리자에게는 부하직원이나 아랫 사람의 하극상이 있거나 사고를 치게 되고 기계의 고장, 제품의 하자 등으로 인한 관재구설수(官災口舌數)에 시달리는 일이 생기게 되며 그 결과로 퇴사를 하거나 권고사직을 당하는 경우도 염려된다.

 

해결책은 인성을 중요하게 활용해야 하니 행동보다는 준비, 계획을 철저하게 해야 하고 조언이나 어른 말씀을 경청해야 할 것이다. 또한 매사를 독단으로 진행하려고 하면 안 되고 친구, 선후배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이며 과욕을 주의하고 활동범위를 좁히고 일원화시켜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