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장례식, 장의차, 상여, 제사, 조문 등에 관한 꿈

기림역학 2019. 12. 14. 17:18

 

 



장례식, 장의차, 상여, 제사, 조문 등에 관한 꿈

 

친척이나 친지의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은 부유한 집안의 사람과 결혼해서 뜻밖의 재물이 생기게 되는 꿈이고 장의차가 대문 안으로 들어와 있는 꿈은 재정문제로 어떤 기관에 상의할 일이 생기게 되는 징조이다.

 

장의차가 달리는 것을 보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사업체나 집을 옮기게 되는   징조이며 초상집에 조의금을 내는 꿈은 자기의 사업과 관계된 기관에 청탁할 일이 생기게    되는 꿈이다.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울고 있는 꿈은 국가 또는 사회의 질서나 행정 등이  새로워지게 되는 징조이고 장례식에 관한 꿈은 혼담이 빨리 성사되고 재물운이 따르게 되며 매사가 순탄해 지는 꿈이다. 또한 백골이나 시신을 보는 것도 이익이 있을 것을 암시하니     길몽이다.

 

상여가 나가는데 만장이 펄럭이고 조객이 많았던 꿈은 태몽이라면 유명인이 되는 훌륭한 인물이 태어나게 되는 길몽이며 하는 일은 실패를 거듭하나 머지않아 기관의 협조를 얻어    세상이 놀랄 만한 일을 성사시키고 명성을 얻게 되는 꿈이다.

 

다른 사람을 조문하는 꿈은 태몽이라면 귀한 아들을 얻게 되는 꿈이고 집에 초상이 나서  곡성이 들리거나 상여가 있는 꿈은 소원이나 사업이 성취되어 큰 소문이 나게 되는 길몽이   된다.

 

조상의 묘지에 성묘를 하는 꿈은 본인을 도와주려는 사람이나 평소 가깝게 지내는         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기게 되는 꿈이고 군중이 시제를 지내는 꿈은 정부나 권력층에       단체의 건의나 협조를 요청할 일이 생기게 된다.   

 

신이나 우상 앞에서 사죄하는 꿈은 권세가나 유명인에게 어떤 일을 청원해서 받아들여지게 되는 징조이고 국장행렬을 보는 꿈은 생애 최고의 명예로운 일이 자신이나 주위사람에게     일어나게 되는 징조이다.

 

제사 상에 본인이 직접 술을 따라 올리는 꿈은 개인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정부나, 단체의 도움으로 해결하게 되는 징조이고 제사를 지내다가 본인이 퇴주를 하는 꿈은 기관에 부탁한 일이 마무리 되거나 아니면 취소되는 확실한 결말을 보게 된다.

 

식구들이 모여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은 집 안에 불화가 없어지게 되고 앞으로       화목하고 편안하게 지낼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