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법

화개살(華盖殺)에 대해서

기림역학 2015. 9. 2. 21:26

 

 

 

  

■화개살(華盖殺)에 대해서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인오술(寅午戌)은 개띠가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신자진(申子辰)생은 용띠가

뱀띠, 닭띠, 소띠인 사유축(巳酉丑)생은 소띠가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해묘미(亥卯未)생은 양띠가 화개살(華盖殺)에 해당된다.

 

화개살(華盖殺)에는 “再(반복)”라는 의미가 있고 중기에 해당되는 오행의 일이 반복,     재발, 재사용되는 일이 생기게 된다. 화개살(華盖殺) 방향에 자주가는 화장실이 있으면  길하다. 화개살(華盖殺)대운에는 똑 같은 일을 반복하니 한 번 고소를 하면 계속 반복을 하게 되고 바람을 피우면 계속 피우게 된다. 계속이나 반복하는 으미로 예술가, 계속       목탁을 두드리는 스님의 의미도 있다.

 

화개살(華盖殺) 방위애 대한 의미를 살펴보면 천살(天煞)방향에는 종교물품을 놓으면   흉하게 되나 화개살(華盖殺) 방향은 자꾸 쳐다보게 되는 방향이니 작품, 예술품을 놓으면길한 방향이 된다. 집 안에서는 화장실, 창고방향이고 집 밖에는 단골집이 있는 방향이   된다.

 

화개살(華盖殺) 방향은 재기를 위한 이사를 하게 되는 방향이나 한 번 이사를 하면 또    옮길 일이 생기고 영업은 안 되니 화개살(華盖殺) 방향으로의 이사는 흉하게 되는 방향인 것이다.

 

화개살(華盖殺)의 대인관계를 살펴보면 화개살(華盖殺) 띠는 재기를 위한 용기를 위해서 조언, 북돋아 주는 사람이나 동업은 불가하며 해묘미(亥卯未)생들은 삼합이니 화개살(華盖殺) 부부는 잘 싸우고 잘 살게 된다. 화개살(華盖殺) 자식은 결혼이나 출가, 멀리 출행을 한 후에도 부모에게 계속 관심을 가져주는 자식이 된다. 화개살(華盖殺) 부모는 자식이  멀리 있거나 출가를 해도 자식에 대해서 꾸준한 관심을 갖게 되며 화개살(華盖殺)띠의   애인은 헤어져도 또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