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Origin / Blog Captured
■ 전기, 건축, 건재, 호텔 등으로 큰 재물을 이룬 사주예문 비교적 고학력으로 공무원 생활을 하다가 사업을 하게 되는 사람의 사주 예문이고 어떤 규모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를 대운과 상법(像法)으로 통변을 하였고 또한 따라 다니는 처의 눈을 피해 적당히 바람을 피우고 여아를 출산하게 되는 육친(六親)을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통변을 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공부를 원하시면 DAUM에서 "맹파명리"를 검색하세요 ^^
///壬癸戊丁 건명( 乾命) 1 대운 ///戌酉申未
庚辛壬癸甲乙丙丁 子丑寅卯辰巳午未
원명의 특징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문호(門戶)의 재성과 인성이 관련성이 있으면 사업을 하려는 의사가 강하다. 酉戌천으로 관련성은 없으나 申금에서 壬수겁재가 허투(虛透)하고 戌토에서 戊토정관과 丁화편재가 투(透)했으니 戊癸육합으로 일간과의 관련성이 생긴다. 양이 음을 제압한 상이고 재성이 인성을 포국(包局)하였다. 丁未는 반록이고 丁壬육합이라 그 규모는 체인점 등으로 방대해졌다.
戌토는 재고지(財庫支)이고 壬수겁재가 財庫支를 차고 있으니 이는 투기로 재물을 벌겠다는 생각이 있다. 또한 酉금에는 술집의 象이 있으며 壬수겁재의 허투는 좋은 의미가 되나 만약 壬辰처럼 실(實)하다면 흉한 겁재의 역작용이 있는 것이다. 癸酉의 酉금편인은 제압해야 할 대상이고 丁卯라면 역시 제압해야 한다.
학력은 본과이고 丙午대운에 국가기관에서 근무했지만 정작 본인은 공무원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乙巳대운 1998년 戊寅년에 사직하고 본인이 투자하여 사업을 하기 시작하였으며 처음에는 가정용 전기와 건재 그리고 실내장식회사를 시작하였고 다시 에어컨 설치 등의 사업을 하였다.
命이 재포국(財包局)의 주공이다. 戌토의 재고와 未토가 申酉인성을 제(制)하지만 인성을 제하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당관(當官)하지 못한다. 직장이나 공무원생활을 하려면 官星과 인성을 제압해야 하는데 제압이 불완전하다.
戌토가 戊토의 관의 상(象)으로 변하여 身과 戊癸육합을 하니 戊토정관은 당연히 財로 보며 戊申은 인성이 관성의 모자를 쓴 것으로 월령에 있으니 국가기관을 대표하고 만약에 壬戌시에 태어난 것이 아니었다면 당관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戌토는 財庫支이며 戊토정관 또한 재의 뜻이니 본인이 요구하는 것이 재의 뜻을 표시한다. 未토는 金기인성을 制할 주공(做功)이 없고 丁화재성으로 투(透)하여 壬수겁재와 육합을 한다. 丁壬육합으로 壬수가 시주에 있고 또한 겁재이니 손이나 도박, 오락, 마작, 포카 등을 대표한다. 이는 시주(時柱)의 比劫은 손으로 보기 때문이다.
劫財와 재성이 합을 하면 투자, 투기, 도박 등을 좋아하나 丁화는 未토의 재성을 표시하며 주공(做功)을 하지 않고 다시 戌토를 형하며 戌토가 공신(功臣)이 될 때에는 未토가 와서 刑하는 것을 꺼리는 까닭에 그는 도박을 하면 돈을 따지 못할 것이다.
戊申으로 戌토의 財가 申금인성 위에 좌하였는데 壬수는 申금의 상을 표시하고 떨어진 곳은 문호에 있으니 壬癸수가 모두 인성의 위에 앉아 있는 뜻이니 이것은 여러 종류의 사업을 하는 의미로 회사나 사무실을 여는 뜻을 표시한다.
戌未형으로 재고(財庫)가 열려 발재하는 명이며 戌토에서 나온 丁화와 戊토는 방대해지고 가치있게 된다는 의미이다. 戊申 월령은 인성이 관성을 이고 일주와 육합하니 이전에 정식으로 국가기관이나 직장단위가 있음을 표시한다. 그러나 酉戌穿으로 오래하지 못하거나 혹은 일하려고 생각이 없고 본인이 나와서 투자하여 사업을 하려고 한다. 여기서는 酉戌천을 긴밀한 관련성으로 보았다.
2개의 金기인성과 癸酉는 金水로 큰 호텔, 주점의 뜻이 있고 戊申은 戌토와 관련이 있으니 이것은 건축자재나 오금(五金), 전기 등을 의미하는상(象)이다. 丙午대운에 丙화가 이르는 것은 戊토가 이른 것과 동일하며 월령의 재성인 까닭에 월급을 받는 생활을 한다.
■대운 별 운의 통변 乙巳대운의 乙목대운의 재물운은 보통인데 巳화대운의 재물운은 비교적 좋아 발재하였다. 2005년 乙酉년에 또 큰 금액의 투자를 하였다. 맵고 얼얼한 중국식 닭 샤부샤부 술집과 양고기 샤부샤부점도 열었다. 장사가 잘 되어 수십억원을 벌어 지금에 이르렀는데 2007년 예측할 때에 투기사업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였고 도박을 아주 좋아하였지만 결과는 항상 잃었다.
그는 辰토대운이 좋다고 예측하였는데 이는 재고지(財庫支)를 충개(冲開)하여 발재하는 이유이고 부동산에 투자를 할 것이다. 乙巳대운의 乙목이 이르면 未토가 이른 것을 의미하니 이는 未토의 응기, 丁화재성의 응기이고 巳화는 戌토 중에서 나온 것으로 申금과 酉금이 합을 하니 재성과 인성이 합을 하면 투자하여 장사하는 의미이다. 2개의 사업을 하며 火기가 金기를 잡은 주공이라 발재(發財)하는 것이다.
1998년 乙巳대운 戊寅년에 寅申충으로 월령의 인성을 충파(沖破)하여 식상이 인성을 충하니 하는 일에 변동이 있어 직장을 사직하였으며 戊癸육합은 투자하여 사업하는 뜻이다. 이 운에 발재한 것은 巳화는 戊토가 주공하는 것을 표시하는 까닭에 수십억원의 발재를 하였다. 癸수일간이 寅목상관을 보고 寅午戌 삼합도 작용을 했으며 沖과 波는 변동을 의미한다.
2005년 乙巳대운 乙酉년은 巳酉삼합으로 또 술집을 내었는데 乙酉는 인성이 식신을 끼고 온 것으로 乙목은 未토의 응기가 되고 상법으로 未토는 먹는 장사, 술집의 의미가 된다.
2007년 乙巳대운丁亥년에 우리가 다시 보았을 때는 장사가 아주 잘 되어 재물운이 좋았는데 이는 丁亥가 자합(自合)을 하기 때문으로 丁화는 재성이 허투하여 겁재와 합하여 달아남을 당하기 때문에 도박을 하게 되면 큰 손재수가 있게 된다. 이 명(命)은 도박을 멀리하고 필히 장사를 하여 돈을 벌어야 한다. 丁화는 허투(虛套)한 재성, 돈을 의미하고 亥수는 겁재이다.
원명에 적어도 2 ~ 3개의 가게나 회사를 열게 되어 있는데 왜냐하면 2개의 인성 때문으로 酉금은 水기를 보면 본신(本身)이 곧 호텔(酒店), 레스토랑 (飯店), 큰 식당(餐食) 등의 상(象)이 된다.
월령이 申금이고 이고 있는 戊토는 戌토 財庫支로부터 온 것이며 戌토 본신은 실내장식, 건축, 건재의 象이 있으며 戌토는 또한 火庫支이니 전기를 표시하는 까닭에 이 사람은 다시 가전용 전기나 건재회사를 열게 된다.
2008년 甲辰대운 戊子년에 투자는 불가한데 당시의 예측은 그가 2008년에 투자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그러나 운기가 나빠 파재(破財)할 것이라고 보았는데 결과적으로 새로운 사업에 큰 돈을 투자하였으나 성공하지 못해 6개월 만에 철수하였고 큰 손해를 보았다. 왜냐하면 戊子간합은 본래 祿이 財와 합한 것으로 戊토는 財로 보며 자기가 가진 돈을 투자하였으나 祿이 未토의 子未천(穿)을 당한 것이 기쁘지 않으며 未토는 또한 財가 되는데 祿을 합한 것은 사업이 좋지 않으며 파재(破財)하는 뜻이기 때문이다.
2009년 甲辰대운 己丑년은 다시 좋지 않으니 이는 재고(財庫)가 삼형살을 범하기 때문이고 관리에 조심하라고 처방을 하였는데 그가 방비를 하였으나 사업 중에 국가기관과 시비송사를 야기하며 파재(破財)하였고 결과적으로 건재사업을 잘하지 못했으니 공정에서 질량의 문제가 나와 고발을 당하여 손해배상을 하였다. 그 이유는 원명(原命)이 火土가 金기를 잡는 주공(做功)인데 甲목은 잡을 수 있으나 辰토운은 잡아야 하는 金기인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辰토가 없다면 未토가 申酉인성을 이기나 子未穿을 하면 金기인성의 제압이 어렵다. 2010년 庚寅년은 좋아져서 문제가 없다.
■결혼과 자식에 대하여 원명이 財星 포국(包局)이니 혼인과 결혼생활에는 별 문제가 없을 것이나 처가 자신을 바짝 붙어 살피고 관리를 하려고 할 것이니 피곤할 것이다. 밖에 나가면 여자들이 많고 여아(女兒)를 갖게 된다. 참고적으로 건명(乾命)에서 正官이 身과 합을 하게 되면 여아를 낳게 되니 예정된 육친의 운명은 신비롭기만 하다. |
'맹파명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로배우인 창정공의 사주예문 (0) | 2018.01.08 |
---|---|
몸을 파는 남자의 사주예문 (0) | 2018.01.04 |
가구업을 하여 100억원 정도의 거부가 된 사주예문 (0) | 2017.12.28 |
그림, 실내장식업 등으로 큰 재물을 이루고 2 번 결혼하는 사주예문 (0) | 2017.12.25 |
중국의 여우 원영옥의 사주예문 (0) | 2017.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