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각종 문서 등에 관한 꿈

기림역학 2017. 5. 27. 14:30

 

 


 


각종 문서 등에 관한 꿈

 

문서를 태웠는데 재로 남게 되거나 찢거나 구겨서 잘 간직하는 꿈은 사건, 사건이나 사고의 수습이 본인의 의도대로 진행이 안 되고, 어떤 사건이나 일 등에서 증거물이나 흔적을 남기게 되는 꿈이고 단지 증서를 태우는 꿈은 술과 음식을 대접받게 되는 꿈이다.

중요한 기밀서류를 남에게 빼앗기는 꿈은 분실, 실패, 모욕 등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실제로도 중요한 서류 등을 분실하게 되거나 정체성과 권익을 상실하게 되니 유의를 할 일이다.

서류 뭉치를 집 안으로 들여오는 꿈은 문서 상에 길한 일이 있게 되니 상장, 훈장을 받게 될 징조이고 일반적으로 승진, 당선, 장사, 합격 등을 암시한다.

 

문서를 찟거나 태워버리는 꿈은 본인의 권리 또는 신분 등이 박탈당하게 되거나 반대로 어떤 사건을 처리하게 되는 길흉의 양면성이 있는 꿈이 되며 지인으로부터 노트(Note)를 빌려오는 꿈은 친구 간의 우정이 두터워지고 상대방과 모종의 약속이 있게 되는 꿈이다.

문서 상의 글씨가 보이지 않았던 꿈은 회의의 안건이 부결되고 유명무실 (有名無實)하게 된다. 실패, 불합격, 등의 암시가 내포되어 있으며 계약서를 작성하여 주고받는 꿈은 어떤 계약이 성립되어 일이 진행이 될 것이다.

빨간 줄이 그어진 문서를 받는 꿈은 작품 당선통지서나 타인의 사망 소식을 듣게 되며 어떤 문서를 얻는 꿈은 본인에게 어떤 권리나 사명이 주어지게 된다.

 

공공단체의 문서에 본인의 이름이 적힌 것을 보는 꿈은 전근을 가게 되거나 어떤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는 꿈이 되고 새로 만든 명함을 가지는 꿈은 새로운 신분이나 권리가 주어지게 된다.

매스컴이나 신문에서 본인의 이름이 실려 있는 것을 보는 꿈은 명예, 합격, 희소식, 당선 등을 암시하는 꿈으로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좋은 의미의 연락을 받게 되는 꿈이다.

관청이나 정부기관에서 통지서가 도착하는 꿈은 신문, 잡지, 포탈 등의 매개체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수하게 되는 꿈이고 등기소에 가서 부동산을 등기하는 꿈은 본인에게 높은 직책이나 권리가 주어지게 되어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는 꿈이다.

상대방에게서 각서나 시말서를 받는 꿈은 상대방에게 강요, 명령을 하는 일이 생기게 되거나 혹은 당사자의 신변을 조사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되며 책상 위에 문서가 있는 꿈은 영전을 하게 되거나 승진을 하게 되는 길몽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