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학

전생(前生)과 조상님 그리고 귀신과의 관련성을 통변하는 방법에 대하여

기림역학 2019. 12. 20. 16:40

 

 


전생(前生)과 조상님 그리고 귀신과의 관련성을 통변하는 방법에 대하여

 

본인의 타고난 명()은 본인이 살았던 전생(前生)의 성적표이고 현생(現生)에서의 숙제이니 해당 의 일간은 주어진 사주 즉, 천명(天命)을 어찌할 수 없으니 숙명(宿命)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 그러나 운명, 즉 재물, 배우자, 자식, 건강 등에 관한 운명은 개운법으로 절반 정도의 개운이 가능하나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게 되니 역시 쉽지는 않은 일이다.

 

우리는 전생을 업(), 까르마(Karma)라고 이르는데 이러한 前生을 알 수 있는 몇 가지의 예시와 방법을 여기에 소개하니 통변 시에 잘 활용하기 바란다.

 

1. 일주와 같은 공망(空亡)

본인의 일주와 같은 순()에 있는 일주의 상대방, 즉 일주의 공망이 같게 되면 전생에서 아주 가까웠던 사이가 되는 것이니 전생에서 부부나 형제 혹은 형제같이 지내던 아주 친한 친구였던 것이다.

 

예를 들어 이러한 공망이 같은 사람을 처음 보았는데 그 상대방의 분위기가 익숙하고 어디선가 보았던 친숙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고 만약에 선을 보았다면 몇 개월 만에 빠른 결혼을 하게 되며 이혼 또한 어렵게 된다. 그렇다고 결혼생활이 반드시 행복하다는 의미는 아니다.

 

2. 육해살(六害殺)

육해살 부부나 육해살의 관계에 있는 사람하고는 전생의 인연으로 살거나 교제를 하게 되며 육해살 관계인 사람들이 헤어질 경우에 원한을 사게 되면 나중에라도 혼인을 못하게 되니 이별을 하는 경우에는 좋게 헤어져야 할 것이다.

 

만약, 육해살 띠의 상대방에게 원망이나 원한을 사게 되면 운이 막히게 되고 매사불성 (每事不成)이 되니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일이다. 육해살 자식은 종신(終身)자식, 임종(臨終)자식, 봉사(封祀)자식 즉, 제사를 받드는 자식이 된다.

 

그 자식은 부모님의 사후에 부모님을 가장 많이 그리워하게 되며 부모님의 임종 시에 육해살 자식이 곁에 있으면 급하게 돌아가시게 되니 부모님의 문병이나 임종에는 참석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3. 목 시대운(始大運)

대운을 시작하는 시대운이 목이라면 명()의 본인이 태어날 때, 돌아가신 일가친척이 있었으니 이에 관한 통변을 육친과 궁위의 의미를 종합하여 통변을 적절하게 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시대운이 목이고 일지가 상관(傷官)이라면 본인이 태어날 때, 돌아가신 할머니가 계신데 이 할머니가 극락왕생을 못하시고 안방에 머물러 계시니 부부운에 액운이 끼어 금슬이 나쁘다는 통변이 가능한 것이며 또한 사실이 그렇다.

 

해결책이나 개운법은 해원상상(解冤相生)을 위한 천도제, 부적 등을 처방하거나 적어도 고사는 지내야 액운이 풀리게 된다.

 

4. 년주(年柱)

년주는 조상님들이 머무시는 궁위(宮位)가 되니 이 년주가 형충(刑沖)이나 원진살(元嗔殺), 귀문관살(鬼門關殺) 등의 흉한 역작용을 한다면 조상님들의 훼방으로 되는 일이 없다는 통변이 가능하게 된다. 반대로 년주와 월주에 재관인식(財官印食)의 정성(正星)이 힘이 있게 있다면 조상님들의 음덕이 많은 가문이고 뿌리가 있는 집안이 되는 것이다.

 

5. 연살(年殺)

본인의 년지(年支) , 띠를 기준으로 해서 연살월에 사망한 분이 계시면 특별한 의미가 있게 되니 예를 들어 만약 인오술(寅午戌)생이 연살월인 월에 돌아가신 모친의 제사가 있다면 이는 한이 많은 모친이 사망한 뒤에 寅午戌생의 자식에게 아직 할 말이 있어 극락왕생을 못한다는 의미가 된다.

 

해당되는 자식이 제사, 천도제 등을 모시거나 부적제나 부적 등으로 해원상생(解冤相生)을 해야 자손이나 본인이 길하게 되는 것이며 좀 더 실감있는 통변을 위해 모친이 돌아가실 때의 어려운 상황을 첨언한다면 아주 무당같은 소리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6. 기나 기가 중요하게 쓰이는 명()

巳午未월이고 기가 중중(重重)하여 기가 중요하게 쓰이면 용궁기도나, 방생 등을 권할 수 있고 또한 효험이 있게 되며 亥子丑월이고 기가 중중하여 기가 중요하게 쓰이면 산신각(山神閣)에서 정성을 드림이 중요한 작용을 하니 이에 대한 처방을 해야 할 것이다.

 

7. 장성살(將星殺) 창문이나 대문에 대하여.

()을 통변하다보면 용신과 관련이 없이 운이 흉하게 작용을 하는 경우를 왕왕 보게 되는데 여기에는 삼재, 아홉수, 공망 그리고 장성살의 양택 등이 강하게 작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삼재나, 아홉수, 그리고 공망은 귀신이나 조상의 음택과 연관지어 통변을 하게 되면 틀림이 없고 장성살 방향에 창문이나 출입문이 있게 되면 운에 상관없이 흉한 운이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니 이에 고사, 장성살 부적(符籍) 등을 처방하게 되면 신기하게 개운이 됨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8. 戊己토 일간

()의 지지에 辰戌丑未기를 중중(重重)하게 깔고 있으면 이는 광활한 영토, 험준한 산맥 등을 의미하니 전생은 대영주 본인이거나 혹은 대영주의 자식이였음을 빗대어 통변을 할 수 있다. 물론 여기에 조후, 태과나 혼잡된 오행의 육신, 육친 그리고 궁위(宮位)의 의미를 가미하여 해석한다.

 

예를 들어 기의 관성이 없다면 전생에서 부모인 대영주에게 반항하여 쿠데타를 일으키나 실패하여 깊은 산 속으로 도주, 은거, 도를 닦는 생활을 하다가 현생에 내려왔음을 통변할 수 있는 것이며 또한, 亥子丑월이 조후가 불량하다면 황량한 설산에서 도를 연마하던 전생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9. 壬癸수 일간

기가 중중(重重)하다면 전생에 용궁에서 살던 용왕(龍王)이나 용왕의 자식을 통변한다. 여기에 조후, 태과나 혼잡된 오행의 육신, 육친 그리고 궁위(宮位)의 의미를 가미하여 해석하니 예를 들어 설명하면 기관성이 없다면 기인성을 도기하니 부모인 용왕을 힘들게 하여 그 업보로 현생에서 고생을 하며 살고 있음을 알 수 있게 된다.

 

나머지 오행 즉, , , 기의 일간들은 여기에 준하여 전생을 통변에 활용하면 될 것이니 木火土金水의 음양오행의 신비한 작용을 꿰뚤어 보고 대운을 포함한 10 글자가 벌떡 일어나 춤을 추게 됨을 느끼게 된다면 접신이 안 된 무당의 경지에 오르는 것이다.

 

10. 기타

흉한 역작용을 하는 원진살(怨嗔殺)과 귀문관살(鬼門關殺)에도 동물성의 인자론에 의한 귀신의 모습과 형상이 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차후에 설명을 하도록 한다. 여기서 보이는 귀신의 형상을 위의 사항에 첨가하여 실감나는 통변에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